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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묻는 질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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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문 도메인 등록한 사람이 연락이 안됩니다.
예를 들어,여러분이 즐겨쓰시는 네이버(naver.com) 등록정보가 가능한 어떤 방법으로 변경이 될 수 있다면, 상당한 혼란이 빚어지겠죠? 따라서, 도메인(홈페이지주소) 정보변경은 등록기관에게는 신중할 수 밖에 없는 사안입니다.
 
그러나, 그 중요도에 비하여 도메인 등록이나 연장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.
 
직원을 통해서 도메인을 등록하였으나, 직원이 인수인계없이 퇴사한 경우,
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도메인연장,홈페이지개편 등 정보변경 시점에서 난감한 점이 많습니다.
 
또한 , 홈페이지제작업체 명의로 등록된 도메인인 경우 소유주가 변경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작업체가 문을 닫는다면 업체로서는 쉽게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.
 
사업장 임대계약과 마찬가지로 도메인 등록,연장 등은 대표자가 직접 등록하셔야 합니다.
아울러, 등록당시 e-mail은 도메인의 각종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중요한 열쇠가 되므로 항상 연결 가능한 e-mail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 
도메인 등록기관은 가격보다는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을 선정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 
도메인 등록자,등록기관을 확인할 수 없을 경우, 그린서포터즈에서는 등록기관 및 명의변경 가능여부 및 변경 절차를 자세히 안내드리고 있습니다.
 
사업주와 도메인 소유자가 동일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-홈페이지제작계약서, 도메인 등록비 납부영수증,사업자등록증,신분증 등-이 필요할 수 있으나 경우에 따라 도메인 분쟁으로 확장될 가능성이 있으니 반드시 상담을 통하여 안내받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 
-귀사의 든든한 IT서포터즈가 되겠습니다.-그린서포터즈